A PHP Error was encountered

Severity: Warning

Message: Cannot modify header information - headers already sent by (output started at /home/httpd/html/edumin_v3/trunk/front-end/public_html/index.php:17)

Filename: core/EM_Input.php

Line Number: 137

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

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로고

  • [학습방법] 1.강의수강

    1.강의수강
    (강의 출석, 토론 참여, 중간고사, 기말고사, 과제, 퀴즈 - 각 항목마다 배점이 다릅니다. 강의계획서를 참고하세요.)

    강의영상은 매주 금요일마다 각 과목당 2~3개씩 열립니다.

    (예 : 1주차에는 1차시, 2차시가, 2주차에는 3차시, 4차시가 열립니다 / 일부과목은 1주차 1차시,2차시,3차시, 2주차 4차시, 5차시, 6차시로 열립니다)
    강의는 매주 금요일 해당주의 강의가 올라오며 반드시 2주 이내에 수강하셔야 출석으로 인정 됩니다.
    ★ 2주가 지나면 결석으로 처리되며, 그 후에도 강의를 보실 수는 있지만
    이미 결석 처리가 되었기 때문에 출석으로 변경되지 않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결석이 7번이 되면 바로 F처리 되니 주의하세요.(1주에 3차시까지 있는 과목은 10번입니다)
    7번(11번)은 주 단위가 아닌 차시 단위로 계산됩니다.
    ★ 강의중에 나오는 문제나 클릭해야 하는 부분들은 모두 체크하셔야 출석으로 인정됩니다.
    체크를 하지 않고 넘어가면 끝까지 수강하셔도 미출석 상태로 남아있습니다.


    [출석 진도율 체크하기]
    *.출석인정 종료일 전에 학습진행 여부를 미리 체크하여 주세요.
    *.진도율 100%완료 + 학습현황 'O' 되어야 출석인정됩니다. - 강의를 모두 완료한 후 새로고침(F5) 눌러 확인해주세요

    [출석인정기간(2주)이 지난 후 출석인정처리 불가능]

    *마지막페이지 NEXT까지 체크를 해야만 출석완료처리가 되어집니다.
    - 출석율은 100%진행 되었으나 현황에 [학습중] 이라고 표시되는 경우와 포트폴리오, 퀴즈 또는 마지막 페이지까지 수업을 완료하지 않을시 출석인정이 되지 않습니다
    반드시 마지막 페이지까지 수업을 완료하셔야 출석인정이 됩니다.
    * 학습과정 중 컴퓨터 다운, 시스템오류, 내용 저장등등 문제 발생시 각 일정이 마감되기 전 학사관리(02-866-0915)로 연락주시면 오류 확인 및 수정조치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학습방법] 2.반드시 범용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하셔야 출석으로 인정 됩니다.

    2. 반드시 범용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하셔야 출석으로 인정 됩니다.
    온라인 수업의 특성상, 대리출석이나 대리시험응시의 경우가 있기 때문에 이를 방지하기 위해 인증서로그인방식으로 진행합니다.
    이는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의 지침사항이며 본원은 이를 준수합니다.
    사용하던 일반 무료 인증서가 있으시면 해당 은행 홈페이지에서 범용공인인증서로 추가 재발급 받으시고,
    없으시면 은행에 가셔서 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은행 홈페이지 - 공인인증센터에서도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은행에서 무료로 발급하는 인증서는 금융 목적으로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인증서이기 때문에, 교육원의 출석용으로는 부적합 합니다.)

  • [학습방법] 3.교안은 판매되지 않습니다.

    저작권 법이 변경되어 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 뿐만 아니라 모든 평생교육원에서 교재 판매가 불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온라인강의실->과목자료실에 첨부되어 있는 교안파일을 무료로 다운 받아 출력 또는 제본해서 공부하시면 됩니다.

  • [학습방법] 4.대리인을 통한 시험 응시 또는 시험, 과제 등에 사용할 목적으로 기출문제나 참고자료 등을 제공하는 것, 요구하는 것은 불법입니다.

    실제로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부정한 방법으로 학점을 이수한 학생에 고소한 바 있습니다.

  • [학습방법] 5.수료 평가 기준

    사회복지사의 경우 - 출석, 중간고사, 기말고사, 토론, 과제, 퀴즈를 전부 참여하시고, 총 합계 점수가 각 과목당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이어야 해당 과목 수료입니다.

    평생교육사의 경우 - 출석, 중간고사, 기말고사, 토론, 과제, 퀴즈를 전부 참여하시고, 총 합계 점수가 각 과목당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이어야 해당 과목 수료입니다.

    한 가지 더 중요한 점은, 60점이 넘으면 해당 과목 수료는 맞지만, 평생교육사는 10과목의 평균이 80점 이상이 되어야 자격증 취득이 가능합니다.

    ※ 각 평가요소는 반드시 빠지지 말고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 [학습방법] 6.가족과 함께 수강하며 같은 컴퓨터로 공부하는 경우,또는 직장동료와 함께 수강하며 같은 컴퓨터로 공부하는 경우

    가족과 함께 수강하며 같은 컴퓨터로 공부하는 경우, 또는 직장동료와 함께 수강하며 같은 컴퓨터로 공부하는 경우 등은
    학습지원센터 -> 자료실에 있는 공용 IP 신청서를 작성하여 가족관계증명서 or 재직증명서와 함께 팩스로 보내신 후 연락 주세요. (팩스 번호는 공용 IP 신청서 게시물에 기재되어 있습니다.)

    공용 IP 신청서를 제출하지 않으면 로그인 때 마다 IP가 충돌하여 정상적인 수강이 어렵습니다.

  • [학습방법] 7.모바일로도 강의

    7. 모바일로도 강의를 보실 수는 있지만 시험, 과제. 토론, 퀴즈등은 PC로 하셔야 합니다.

  • [토론/과제] 1.토론참여

    5주차에 진행되며 교수님이 주제를 제시하시면 그에 따른 나의 의견을 기간 안에 게시판에 올려주시면 됩니다.
    교수님과 나만 볼 수 있는 1:1 게시판이 아닌, 해당 과목을 수강중인 학습자들에게 모두 오픈 되는 게시판입니다.
    타 학습자 의견에 대한 댓글참여는 점수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 학습과정 중 컴퓨터 다운, 시스템오류, 내용 저장등등 문제 발생시 각 일정이 마감되기 전 학사관리(02-866-0915)로 연락주시면 오류 확인 및 수정조치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토론/과제] 2.과제제출

    6주차 ~ 10주차 (약 40일의 기간) 안에 제출하시면 되고,
    과제 내용은 과제 게시판에 공지되니 과목별로 잘 체크해서 지시사항에 따라 작성하시면 됩니다.
    한글프로그램이나 워드프로그램으로 작성하셔야 하니 프로그램이 없는 분들은 미리 준비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학습과정 중 컴퓨터 다운, 시스템오류, 내용 저장등등 문제 발생시 각 일정이 마감되기 전 학사관리(02-866-0915)로 연락주시면 오류 확인 및 수정조치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중간고사 + 기말고사] 1.중간고사 + 기말고사

    응시 하기 전, 사용하고 계신 PC가 시험 응시에 적합한 PC인지 체크도 하셔야 하고,
    시험 응시 도중에 해서는 안 되는 것들에 대한 주의사항을 확인하셔야 하기 때문에 시험환경테스트를 반드시 하셔야 합니다.
    시험응시기간은 주말을 포함한 4일 (금요일 0시 ~ 월요일 오후 8시) 이며 4일 중 응시 가능한 날, 가능한 시간에 시험창에 접속하시면 됩니다.
    접속한 시각으로부터 50분간 응시하시게 되며, 대략 객관식 20문항 + 단답형 4문항 + 약술형 1문항 = 총 25문항 입니다.
    * 학습과정 중 컴퓨터 다운, 시스템오류, 내용 저장등등 문제 발생시 각 일정이 마감되기 전 학사관리(02-866-0915)로 연락주시면 오류 확인 및 수정조치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중간고사 + 기말고사] 2.퀴즈

    퀴즈는 12주차에 진행되며 문항수만 다를 뿐 중간,기말고사 시험과 비슷합니다. 범위는 6주~12주차이며, 객관식 5문항 정도입니다.
    (강의 중간에 나오는 퀴즈는 여기서 말하는 퀴즈가 아닙니다.)
    * 학습과정 중 컴퓨터 다운, 시스템오류, 내용 저장등등 문제 발생시 각 일정이 마감되기 전 학사관리(02-866-0915)로 연락주시면 오류 확인 및 수정조치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현장실습] 1.현장실습

    대부분의 학습자분들은 실습이라는 말을 들었을 때 기관에 가서 몇 시간 하고 오면 되는거 아니냐고 반문하십니다.
    ★그러나 실습의 경우 2가지 할 일이 있으신데요 ① 일단 사회복지현장실습 or 평생교육실습 과목이 개설되어 있는 교육원에 직접 실습 과목을 수강신청 하셔야 합니다.
    교육부에서 특정 교육원을 소개하거나 연계하는 것을 금지했기 때문에, 지정하여 안내해드릴 수는 없습니다.
    다만, 실습과목이 개설되어 있는 교육원을 검색하는 방법 등 문의하시면 신청가능한 교육원을 안내해드리니, 비교, 선택한 후 신청하시면 됩니다.
    실습과목은 모집정원이 적은 교육원도 있어서 접수에서 탈락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이 때, 선이수 과목의 점수 순으로 합격/탈락을 결정하는 교육원도 있으니 과목이수를 하실 때는 최대한 높은 점수를 목표로 공부해주세요. ^^
    실습도 학점이 있는 하나의 필수과목이기 때문에 실습을 진행하지 않으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없습니다.
    (실습 수강료는 교육원마다 차이가 있으며 보통 25만원~45만원 정도 입니다) 교육원은 최대한 거주지와 가까운 곳으로 신청하시는게 좋습니다.
    오리엔테이션을 비롯해 2~5번 정도 교육원에 직접 출석하셔야 하기 때문입니다.
    (자격증 종류에 따라, 교육원에 따라 출석횟수의 차이가 다소 있습니다.)
    ※ 교육원 찾는 법↓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 홈페이지(www.cb.or.kr) 에서 교육기관정보 -> 교육기관 검색 -> 과목별 검색 에 들어가셔서 사회복지현장실습/평생교육실습 을 쓰고 지역을 설정한 뒤 검색 버튼을 클릭하시면 해당 과목이 개설되어 있는 교육원이 나옵니다.
    ② 그리고나서 실제로 실습하게 될 실습기관을 직접 찾아 선정한 뒤,
    실습기관에 가서 실습을 진행하게 됩니다. (기관에 따라 실습 비용이 다릅니다.약 5만원 ~ 15만원)
    실습 시간은 사회복지-120시간, 평생교육사-160시간 이며 사회복지사와 평생교육사는 기관에 따라 주말 실습생을 받는 곳도 있으니 신청하실 때 기관의 실습지도사분과 시간을 협의하시면 됩니다.
    이 때, 실습기관 선정은 실습과목을 신청했던 교육원의 개강일보다 먼저 진행되어야 합니다.
    선정이 안된 학습자는 실습을 진행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단, 선정만 그 전에 할 뿐 실습시작은 개강 후에 하셔야 합니다.
    개강전에 실습하신 것은 인정되지 않습니다.
    (기관에 신청은 언제 할지 실습과목을 신청한 교육원의 선생님에게 문의 후에 하세요.)

    ※ 실습기관 찾는법 ↓
    ▣ 사회복지현장실습
    한국사회복지사협회자격관리센터 홈페이지 ( http://lic.welfare.net/Index.action ) 현장실습 등록&검색 -> 등록기관검색 및 실습생모집게시판을 클릭하시어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 평생교육현장실습
    평생교육사 자격관리 홈페이지 (https://lledu.nile.or.kr/home/)
    자료실 -> 실습관련자료 클릭하셔서 평생교육시설 목록을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 실습은 개강 2~4달전에 모집요강을 올리고 선착순 마감으로 모집을 하게되니 미리 미리 일정을 확인해두셔야 합니다

  • [ 학습자등록과 학점인정신청, 학위신청 ] 1.학습자등록과 학점인정신청, 학위신청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1년에 4번 진행 됩니다.
    매년 조금씩 다르지만 대부분 1월, 4월, 7월, 10월 경에 진행됩니다. (정확한 일정은 www.cb.or.kr 에서 확인하세요) 학습자등록은 과목 이수 전, 이수 중, 이수 후 하셔도 되며,
    학점인정을 받기 위해 학점은행제 학습자로 등록하는 과정이므로 한번만 신청하시면 됩니다.
    (단, 학위신청자는 학위신청 마감일을 기준으로 75일 전 등록기간 중에 신청해야 합니다).
    학점인정신청은 과목 이수를 한 뒤에 (해당 학기가 종강한 후에) 최종성적보고 후 진행하셔야 합니다.
    학습자등록 및 이수한 과목의 학점인정신청을 통해 모두 학점으로 인정되면 증명서를 발급받은 후 해당 기관에 자격증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고졸 수강 학습자의 경우에는 학위신청도 하셔야 합니다.
    학위신청은 1년에 2번입니다.
    이 부분도 정확한 일정은 www.cb.or.kr 에서 확인하세요)
    이 부분은 본인의 이름으로 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해서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교육원에서 대신 해드릴 수가 없고, 반드시 학습자가 스스로 진행하셔야 합니다.

  • [ 강의문의사항 ] 1.강의문의사항

    1. 인증서가 안뜨거나 프로그램이 설치가 안됩니다.
    ☞ 엣지 브라우저(노트북은 대부분 엣지브라우저로 실행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나 크롬 브라우저는 안되고 인터넷 익스플로우 또는 스윙브라우저만 가능
    인터넷 익스플로우 실행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클릭해 인터넷을 실행 후 [한국전자인증홈페이지]에 들어가신 이후 http://www.crosscert.com/ [인증서 관리] 메뉴를 클릭하시면 인증서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설치 됩니다.

    2. 강의를 클릭하니 하얀 화면이 나오고 강의가 안나와요. 또는
    강의를 클릭하니 3페이지까지는 나오는데, 3페이지 이후로 강의가 넘어가지가 않아요.
    ☞ 플래시플레이어가 설치가 안되어서 그러신 경우로
    네이버에서 [플래시플레이어] 검색 후 설치하신 이후에 인터넷창을 모두 끄고 다시 인터넷을 실행해 강의를 켜주시면 강의가 나오고, 반복되던 페이지 이후로도 넘어가실 것입니다.

    3. 다른 강의가 나와요.
    ☞ 1) 도구 → 인터넷옵션 → [일반]탭 클릭 후 삭제 버튼 클릭 → 모든 항목 체크 후 삭제 버튼 클릭
    2) [일반]탭 내에 있는 삭제 버튼 옆에 있는 [설정]버튼 클릭 [웹페이지를 열 때 마다]로 변경 후 확인
    3) 위와 같이 바꾸고 모든 인터넷 창을 끈 다음에 다시 인터넷 실행하면 정상적으로 강의가 나옵니다.

    4. 강의 소리가 안나와요.
    ☞ 이 증상의 경우 다른 영상(유튜브 등)에서 소리가 나온다면,
    1) 도구 → 인터넷옵션 → [일반]탭 클릭 후 삭제 버튼 클릭 → 모든 항목 체크 후 삭제 버튼 클릭
    2) [일반]탭 내에 있는 삭제 버튼 옆에 있는 [설정]버튼 클릭 [웹페이지를 열 때 마다]로 변경 후 확인
    3) 위와 같이 바꾸고 모든 인터넷 창을 끈 다음에 다시 인터넷 실행하면 정상적으로 소리가 나옵니다.
    ☞ 또는 스윙브라우저를 네이버에서 설치하고 스윙브라우저로 인터넷을 실행하면 소리가 나옵니다.
    ☞ 또는 네이버에서 스타코덱을 설치하고 인터넷 실행해 강의를 들으면 소리가 나옵니다.
    ☞ PC의 소리가 꺼져 있는 상태가 아닌데도, 소리가 안나온다면 우선 다른 PC로 강의를 보아주세요. 기존 PC 또는 스피커 내부 문제일 수 있습니다.

    5. 기타 : 강의가 끊켜요.
    ☞ 강의가 끊키는 현상은 학습자님의 인터넷 네트워크 환경 때문에 강의가 끊키시는 것으로
    이러한 경우는 인터넷업체에 1) 인터넷회선체크 2) 인터넷회선품질체크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 이 경우는 많지는 않지만 문의 하시는 경우가 간혹 있으나 원격지원이나 저희 내부 문제가 아니라 위와 같이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서버쪽 담당자님께도 문의하였으나 위와 동일한 내용으로 답변 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