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PHP Error was encountered

Severity: Warning

Message: Cannot modify header information - headers already sent by (output started at /home/httpd/html/edumin_v3/trunk/front-end/public_html/index.php:17)

Filename: core/EM_Input.php

Line Number: 137

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

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로고

[수강후기]
상담심리학

10**** | 2023.12.22
상담심리학 26차시를 모두 수강하고, 양재혁(개발교수) 교수님과 김명숙 교수님께 정말 감사의 인사를 올리고 싶습니다.

상담심리학 수강과목의 학습목표대로 이해하고 상담심리학을 공부함으로써 다양한 상황과 사람들에게 어떻게 도움을 줄 수 있는지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었습니다. 상담심리학은 대인 관계나 커뮤니케이션에서 매우 유용한 기술이 될 수 있고, 자기 성장과 발전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저는 이 과목을 수강함으로써 자신의 감정, 행동 및 타인과의 상호작용에 대해 깊이 있는 통찰력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상담심리학을 배웠던데로 아래의 학습목표를 깊이 생각하면서 나의 역량을 키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1. 상담의 의미, 상담자의 자질, 내담자에 대한 이해, 상담관계, 상담심리학의 학문적 정체성 등을 학습함으로써 상담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갖출 수 있다.

2. 상담이론을 통해 주변 사람들의 심리적 특성을 파악하여 그들과 효과적인 관계형성을 도모할 수 있다.

3. 정신분석상담, 행동주의상담, 인간중심상담, 인지적상담, 인지-행동-정서상담, 형태주의상담, 교류분석상담, 현실치료상담 등 상담이론의 주요개념과 특성, 문제정의와 해결방법, 상담의 과정과 기법, 공헌과 제한점을 파악하고, 이를 실제 상담현장에서 응용할 수 있다.

4. 상담의 진행과정과 기법을 이해하여 상담사례를 분석해보고 이를 실제 상담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다.

5. 단기상담, 집단상담, 가족상담, 심리검사 등 상담의 유형을 분류하고 각 유형의 특징을 파악하여 실제 상담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다.

6. 자신과 타인의 심리적 문제를 이해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상담을 선택하여 바람직한 상담과정과 기법으로 이끌 수 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