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PHP Error was encountered

Severity: Warning

Message: Cannot modify header information - headers already sent by (output started at /home/httpd/html/edumin_v3/trunk/front-end/public_html/index.php:17)

Filename: core/EM_Input.php

Line Number: 137

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

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로고

[수강후기]
원격교육론

10**** | 2023.12.22
원격교육론 26차시를 수강하고, 아래의 학습목표대로 이해하고 습득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용어와 친절하신 교수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원격교육의 발전 방향으로는 글로벌 시대에 발맞춰, 다양한 문화적, 언어적 배경을 가진 학생들을 위한 콘텐츠 및 학습 경험을 개발해야 하며, 여러가지 발전 방향들을 통해 원격교육은 보다 효과적이고 포괄적인 학습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할 수 있습니다.

원격교육론의 학습 목표를 다시 기억하며 깊이있게 공부해보겠습니다.

1. 전통적인 교육과 원격교육을 비교하여 설명하고, 원격교육체제의 구성요소를 열거할 수 있다.

2. 원격교육의 성장에 기여한 요인들을 열거하고, 평생교육이 원격교육에 미친 영향을 설명할 수 있다.

3. 원격교육 매체와 기술의 유형별 특징을 설명하고, 교수-학습 방법별 개념과 특성을 나열할 수 있다.

4. 원격교육의 설계, 개발, 적용, 평가 등 전 과정을 운영하는 데 필요한 전략을 제시하고, 이를 실제 프로그램 개발에 활용할 수 있다.

5. 우리나라의 법규로 원격교육을 허용하는 범위를 파악하고, 원격교육/이러닝 관련 업무에 관해 설명할 수 있다.

6. 원격교육의 실제를 통해 원격교육에서 평생교육을 확장·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할 수 있다.

7. 원격교육의 발전 이슈를 살펴보고, 원격교육기관의 발전 방향에 대한 의견 제시 및 원격교육과 교육공학적 미래 관계성에 대하여 논의할 수 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