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PHP Error was encountered

Severity: Warning

Message: Cannot modify header information - headers already sent by (output started at /home/httpd/html/edumin_v3/trunk/front-end/public_html/index.php:17)

Filename: core/EM_Input.php

Line Number: 137

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

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로고

[수강후기]
인적자원개발론

10**** | 2023.12.22
인적자원개발론 26차시를 수강하고, 교수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제가 몰랐었던 부분과 용어들을 알기 쉽게 예를 들어 설명해주셔서 이해하기 좋았습니다.
제가 26차시까지 수강하면서 얻은 지식과 역량은 인적자원 관리자나 조직 내의 리더십 역할을 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직장에서의 경력 발전에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인적자원개발론 수업을 통해 조직 내의 인적자원을 관리하고 개발하는 데 필요한 기본적인 이해와 역량을 획득할 수 있었으며, 이는 조직과 개인의 발전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래의 학습목표대로 다시 한번 깊이 이해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정말 고맙습니다. 교수님!

1. 평생교육적 관점에서 인적자원을 종합적으로 개발하고 활용하기 위한 이론적 바탕과 실천 전략을 학습하며 이를 교육 현장에 직접 적용할 수 있다.

2. 인적자원의 개념, 의미, 개인개발, 경력개발, 조직개발을 통한 인적자원개발, 수행 관리, 다양한 인적자원개발 교육모델 등을 학습하여 평생교육 전문가로서 다양한 기관에서 필요로 하며, 활용할 수 있는 지식, 기능, 태도를 갖출 수 있다.

3. 다양한 인적자원개발 관련 정책과 최근 국내외의 HRD 프로그램 동향, 국내외 HRD 프로그램 실천 적용 사례 등을 살펴봄으로써 HRD의 트렌드와 미래 지향적인 HRD의 흐름을 설명할 수 있다.

4. 각 분야에서의 인적자원개발 사례와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한 기본적 지식을 습득하여 인적자원개발의 전문성을 발휘할 수 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