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PHP Error was encountered

Severity: Warning

Message: Cannot modify header information - headers already sent by (output started at /home/httpd/html/edumin_v3/trunk/front-end/public_html/index.php:17)

Filename: core/EM_Input.php

Line Number: 137

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

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로고

[수강후기]
평생교육경영론

10**** | 2023.12.22
평생교육경영론 26차시 수강을 통해 알게된 여러가지 정보는 향후 경영 분야에서의 역량과 지식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강의를 해주신 김희동 교수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평생교육경영론의 학습목표를 다시 깊이있게 생각하면서 평생교육의 중요성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 과목을 수강함으로써 다양한 영역을 포함하여 전략적이고 효율적인 평생교육의 경영을 실현하기 위한 지식과 능력을 갖추도록 도움을 받았습니다.

1. 평생교육과 평생교육경영의 의미와 과정 등 기초지식을 이해하고, 평생교육 패러다임에 있어 평생교육경영의 중요성에 대해 구술할 수 있다.

2. 평생교육경영과 관련된 법규체계 및 지원체계를 제시할 수 있다.

3. 평생교육기관의 종류를 파악하고, 평생교육법에 따른 시설의 분류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평생교육경영의 기획과정과 평생교육기관의 경영진단에 대해 기술할 수 있다.

5. 평생교육법과 관련해 평생교육 네트워크의 단계를 파악하고 사회적 변화, 태도 변화 등의 측면에서 성인학습자의 특성을 정리할 수 있다.

6. 평생교육경영을 위한 인사, 조직, 마케팅, 홍보, 재무, 프로그램 개발, 평가의 개념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7. 우리나라 평생교육진흥계획의 역사와 배경을 파악하고, 평생학습과 대학학력취득제도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8. 우리나라 평생교육 정책의 개혁 방향을 살펴봄으로써 평생교육경영의 현황과 과제를 모색하고, 평생교육기관에 효율적인 경영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