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PHP Error was encountered

Severity: Warning

Message: Cannot modify header information - headers already sent by (output started at /home/httpd/html/edumin_v3/trunk/front-end/public_html/index.php:17)

Filename: core/EM_Input.php

Line Number: 137

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

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로고

[수강후기]
평생교육방법론

10**** | 2023.12.22
평생교육방법론의 26차시를 재미있게 설명해주신 김종표 교수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교수님의 목소리 톤이 졸리지 않고, 중간중간에 설명하시는 부분에 예를 들어서 해주시는 부분이 정말 배우고 싶었던 부분입니다.
아래의 학습목표대로 평생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다양한 평생교육 방법과 전략을 습득하게 되어 평생동안의 학습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킬 수 있는 능력을 키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평생교육사로 일하면서 자기주도적이고 지속적으로 발전하는 모습을 보이겠습니다.
한 학기동안 정말 고맙습니다.

1. 사회 패러다임과 교육환경의 변화에 따른 평생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평생교육자로서의 역할과 자질에 대해 고찰할 수 있다.

2. 평생교육 현장에서 적용되는 교수학습을 위한 다양한 이론적 모델과 실천적 전략, 멀티미디어 교수매체 활용법을 설명할 수 있다.

3. 평생교육 자료개발의 과정과 방법을 파악하고, 교육상황에 맞게 이를 활용할 수 있다.

4. 학습지도안의 구성요소를 파악하고, 작성방법에 따라 학습지도안을 작성할 수 있다.

5. 성인학습자를 대상으로 활용되는 다양한 교수기법의 특징을 파악하고, 교수계획의 절차에 따라 실제 수업에 적합한 교수기법을 적용할 수 있다.

6. 개인 중심, 집단 중심, 상호작용 중심 기법을 평생교육에 적용하고, 평생교육활동의 계획과 운영에 필요한 적재적소의 평생교육방법을 활용할 수 있다.

7. 다양한 리더십과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습득하고, 실제 수업현장에서 수업목표, 내용, 학습자에게 적합한 평생교육 방법 등 성공적인 교수전략을 적용할 수 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