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PHP Error was encountered

Severity: Warning

Message: Cannot modify header information - headers already sent by (output started at /home/httpd/html/edumin_v3/trunk/front-end/public_html/index.php:17)

Filename: core/EM_Input.php

Line Number: 137

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

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로고

[수강후기]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론

10**** | 2023.12.22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론 26차시를 강의해주신 이복희 교수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26차시까지 모두 듣고, 제가 부족하고 몰았었던 부분을 습득하게 되었으며, 교수님의 학습목표대로 이해하려고 노력하겠습니다.


1. 평생교육프로그램의 기획, 개발, 실행, 평가라는 전반적인 과정에 대한 이해를 통해 이론적으로 체계화할 수 있다.

2. 평생교육프로그램 개발 이론 및 모형이 지니는 각각의 특성과 실제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단계의 다양한 원리와 기법을 습득하여 평생교육기관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프로그램의 사례를 분석할 수 있다.

3. 프로그램 개발의 절차를 이해하고 실제로 프로그램을 개발하는데 필요한 다양한 기법을 활용하여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다.

4. 평생교육프로그램 개발 시 요구의 우선순위를 합리적으로 결정하고, 요구분석을 진행할 수 있다.

5. 평생교육프로그램 개발의 원리와 전개방법을 고려하여 평생교육프로그램의 목표, 내용, 교육방법 등을 설계할 수 있다.

6. 개발된 평생교육프로그램을 바탕으로 홍보 및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7. 현재 우리나라의 평생교육프로그램 개발과 앞으로 평생교육프로그램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안할 수 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