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
카톡상담 전화상담 상담신청
로그인하시고 혜택을 확인하세요!
수강후기
Home > 수강신청 > 수강후기
영유아보육프로그램개발과평가
대학을 졸업하고 무엇을 해야할까 고민하던 중에 하고싶은 공부가 생겨서 서울사이버 평생교육원을 통해보육교사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많은 선택지가 있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다시 서사평을 찾게 되었습니다. 첫번째로, 대학교 4학년때 놓친 과목들을 이곳을 통해 들었었고 만족했었고 두번째로, 합리적인가격 세번째로, 중간중간 문자를 통해서 관리를 해주시고 제가 필요할때 바로바로 연락이 잘 된점 강의를 듣는데 문제가 생겼을때 연락이안되면 정말 답답한데 바로바로 친절하게 잘 상담되어서 좋았습니다. 강의를 신청하고 학습하는동안에 과제, 퀴즈, 시험등 바쁜 나날들을 보냈지만 일하면서 하기에는 학은제가 최고였던 것 같습니다. 굳이 노하우가 있다고 한다면 강의 듣는동안의 제 모토는 할것들을 다음으로 미루지 말기였습니다. 미루다보면 끝이 없는 수업이기에 다 해놓고 나면 뿌듯함도 같이 몰려왔던 것 같아요. 무튼 수업을 다 듣고 좋은 점수가 나온것을 아니지만 수료했다는 사실과 다 끝냈다는 사실에 홀가분하기도 하고 조금 아쉬운 마음도 동시에 있었습니다. 공부는 끝이없다는 말이 참 맞는것 같습니다. 서사평을 통해 더 넓은 세상으로 가고싶습니다.
1575 | 배** | 2019.10.15 | 589
보육교사론(대면)
내가 과연 보육교사가 될 수 있을까에 대한 의문을 항상 품고 살았다. 용기를 내어 서사평을 알기까지의 시간 또한 소중하게 기억된다. 우연히 서사평을 알게 되었지만 매력적인 수강료, 체계적인 수업방식, 신속한 정보전달체계, 접근성 좋은 대면장소까지 정말 서사평을 선택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 대면수업을 받으며 알게 된 학습자들도 이구동성 이와 같이 이야기 한다. 학습은 매일 한과목씩 시간을 내어 강의를 듣고 공부하여 밀리지 않도록 노력하였다. 또한 대면수업을 받으면서 현장에 계신 교수님들을 통해 더 생생한 이야기를 전해 들을 수 있었고, 보육교사로서 어떠한 자세로 아이들을 보육해야 하는지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학습을 하면서 이수해야 할 과목이 많기 때문에 처음엔 두렵고, 막연했지만 공지내용을 잘 숙지하고, 설계사분의 도움을 받아 1학기를 지내고 현재 2학기 레포트를 모두 제출한 지금은 뿌듯함은 이루 말 할 수 없다. 직장을 다니면서, 내 아이 둘을 양육하면서 사이버로 매일 공부를 하는것이 쉽지는 않다. 하지만, 스스로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목표를 성취하기 위해 공부하고 있다는 자부심은 누구도 대신해 줄 수 없다. 시작은 늦었지만, 보육교사가 되는 목표를 갖고 도전하여 공부하는 삶을 살게 해준 서사평에게 감사한다.
1569 | 황** | 2019.10.15 | 507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론
평생교육사 ! 들어보기는 했지만 선듯 공부하기 쉽지않은 부분이였다 그러나 우연찮은 기회에 학교에서 강의를 하다 교내 평생교육원에서 근무하는 친구를 알게 되었고 , 평생교육사란 자격증에 대해서 이야기를 듣게 되었다. 친구가 가지고 있는 교재와 친구의 감언이설에 속아 공부를 시작한지 벌써 10개월 째 접어들고 있다. 한 친구의 추천으로 서울사이버 평생교육원을 알게되었고 이곳에서 평생교육사의 꿈을 꾸고 있는것이다. 본인은 지금껏 교육분야에서 일해 왔고 별어려움은 없었던것으로 생각 된다. 그러나 프로그램 개발론 이란 교과를 수강 하면서 불현듯 머리를 스치듯 지나가는 프로그램 개발. 나에게는 꼭 필요한 공부가 아니었나 생각 된다. 시작은 주위의 권유로 시작된 공부였지만 배우고 보니 학생들을 위해서 어떻게 유익한 프로그램을 만들어 볼까 //라는 고민에 빠져든다. 지금도 공부를 하는중이지만 이공부를 하면서 상담 심리학, 더불어 경영론 그리고 교육론 과목은 특히 나에게는 중요한 과목이였고, 학생들을 가르치고 내 사업을 영위 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 다음에 그 친구를 다시 보게 된다면 고맙다는 인사를 꼭 전해야 할것 같다. 더불어서 서사평에서 훌륭한 교수님 을 만날수 있도록 배려해준 기관에도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다. 이제 머지않아 교육사로써 학생을 지도하는 교사로써 좀더 당당 해도 좋을듯 싶다. 서울사이버 평생교육원에서 공부하는 학우 여러분! 우리는 늘 자신의 삶에 만족 과 부족함이 공존하는 공간에서 살아 갑니다. 어떻게 살아 가는것이 자신을 위해 도움이 될까요 ? 그것은 끊임 없이 배우고 노력하는 것 아닐까요. 서사평을 만나 이력서에 한줄을 남기는 것도 중요하지만, 삶에 터닝 포인트의 기회로 바꾸어 가시길 진심으로 기원 합니다.
1568 | 김** | 2019.10.15 | 449
PC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