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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동복지론
10년차 직장인입니다. 새로운 일에 도전을 해보고자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을 위해 열공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아침에 출근하여 저녁 8시, 10시에 끝나고 강의를 들으려고 하니 처음엔 정말 힘들었습니다. 과제나 토론 시험까지 겹치는 날엔 날세기를 반복했는데....이제 한 학기를 마치고 나니 정말 뿌듯합니다. 아동복지론에서는 학교때 배웠던 내용과 귀에 익숙한 용어들로 인해 공부를 참 수월하게 한것 같습니다. 교안 정리 또한 잘 되어 있어서 책을 통해 더 쉽게 이해를 할수 있었습니다. 남은 2학기를 향해 쭉 달려나가 볼 것 입니다. 먼훗날 자격증 취득후 웃고 있을 그날을 위해....^^
40 | 김** | 2014.02.22 | 1,489
인간행동과사회환경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분야에 대해 매우 쉽고 자세하게 설명해 주셔서 유익한 시간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여러명의 학자들의 의견을 알기쉽게 비교설명해 준점과 교수님의 강의 방식 모두 다유익했던 것 같습니다
39 | 김** | 2014.02.21 | 1,306
평생교육사 10과목 패키지
나의 경우 중등 정교사 자격증이 있고 고등학교에서 4년간 근무한 경험이 있어 예전에 교육사회학이나 교육학과 관련된 과목을 이수하였다.하지만 구법에 적용시켜야 해서 과목 일치성 확인 등 자격증 취득을 위해 많은 복잡함이 있었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공부도 다시 해볼겸 평생교육사 패키지 10과목 전체를 수강을 하게 되었다.교육학 과목을 듣던 학부시절이 18년전이라 그동안 교육학 이론들은 많이 발전해 있었고 최신의 교육학과 관련된 내용을 공부하게 되니 현재 평새교육과 관련된 나의 업무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그리고 현재 내가 근무하고 있는 곳이 평생교육원이라 기존에 자료준비, 강사섭외, 프로그램 기획 등 기존의 업무를 루틴하게 진행해왔었는데 이번 평생교육사 과정에서 배운 이론등을 접목해 볼 수 있어서 유익한 시간이었었고 평생교육사의 직무에 대한 보다 자세한 이해를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또한, 강의 교안을 만들 때 이번 평생교육사 패키지 과목 수강등을 통해 배운 학습자 상담을 통한 분석, 프로그램평가에 대한 피드백 등을 참고하여 더욱 완성도 높은 강의 교안을 만들 수 있어 내 본연의 업무 뿐만 아니라 평생교육과 관련한 업무를 해보면서 업무적 역량을 키우는 계기가 되었다.
38 | 황* | 2014.02.17 | 1,471
평생교육실습(2013)
평생교육기관을 운영하고 있는데 , 자격증이 없어서 .. 고민을 하다 서울사이버에 문의를 하게되었습니다. 기관을 선택한 이유는 실습과목까지 개설되어있어서 믿고 신청하게되었습니다. 이번에 실습다 마쳐서.. 이젠 자격증 받는일만 남았네요 실습담당선생님께서 잘 챙겨주셔서 별 어려움없이 실습을 마쳤습니다 제가 여러번 전화해도 짜증한번 안내시고 상담해주셔서 감사하고요.. 남은 자격증신청도 부탁드려요
37 | 김** | 2014.02.17 | 1,374
사회복지실천론
어느 분야나 그렇지 않은 것이 없게지만 사회복지는 특히나 클라이언트와 사회복지사와의 만남이 무엇보다 중요한 정점이라고 할 수 있겠다. 사회복지사는 이러한 복지사업에 있어서 그의 대상이 되는 클라이언트의 행복을 위해 어떻게 하여야 하는지 막연한 플레쉬멘에게 방향성을 정확히 알려주었다. 수많은 선지자들이 써놓은 경전이 중요한 사료로서 후세 사람들이 실수하지 않도록 가르쳐 주는 것과 같이 사회복지실천론은 공부를 막하는 나와 같은 미래의 사회복지사들에게 정확히 밟고 나아가야하는 징검다리와 같은 역할을 했다고 자신있게 얘기할 수 있겠다.
36 | 박** | 2014.02.11 | 1,257
사회복지실천기술론
가끔은 사회복지 현장에서 풀기 힘든 난관에 부딪히는 것은 사회복지사가 아닌 평범한 사람에게도 쉽게 예상할 수 있는 문제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부분에서 실천기술론은 문제를 정확히 풀 수 있는 방향과 방법을 제시하는 열쇠라고나 할까? 물론 각양각색 또는 너무나도 다양한 것이 터지는 것이 사회이며, 이를 대응하고 있는 복지 사회의 현실이라도 할 수 있다. 그러나, 가장 일반적인 것이 가장 쉽게 가는 방법이라 할 수 있듯이 우리가 간과해야 할 점을 매뉴얼로서 챙겨나가야 하는 것만으로도 때에 따라서는 잘못 풀어지고 있는 문제를 잘 푸는 주안점이 될 수도 있는 것이다. 향후 사회복지사가 되려고 공부하고 있는 제게는 꼭 필요한 필독서며, 지침서였다.
35 | 박** | 2014.02.11 | 1,237
인간행동과사회환경
이 과목의 교수님의 흥행성적은 만점!! 이라 하고 싶군요. 강의는 우선 제자들이 그 내용에 대해 알고 거기에 대한 반론을 기대하여 추후 개선론까지 나오면 기가막힌 강의라고들 합니다. 정말 사이버 강의라고 생각이 들지 않을 정도로 주고받는 느낌의 강의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학습이 재미있으니 그냥 따라서 한 것 같습니다. 인간행동과 사회환경의 연관관계, 어디 가서 저도 비슷하게 한 마디씩 거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거시적으로나 미시적으로 인간행동에 대한 심리적 요인과 거기에 따른 지식과 관련 내용들을 알아 듣기 쉽고, 나와 주위의 현상에 대한 적용점도 대입할 수 있어서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사회복지사로서 여러 회의나 발표에서 분명히 적용과 대입이 가능한 과목이었습니다.
34 | 박** | 2014.02.11 | 1,510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사업이란 무엇보다 공공적 측면이 강한 사업이기에 사회복지행정론을 농업과 비유하자면 농사를 짓는 방법 또는 농사를 짓기 위한 틀이 어떻게 되는가를 가르쳐 준 좋은 과목이었습니다. 행정학 원론을 공부한 적이 있었는데, 많은 축이 행정과 사회복지를 어떤 식으로 합하여 만들어내는가를 보여주었습니다. 사기업에서 근무를 했던 경험으로는 약간의 답답하다고 느끼는 것이 개인적인 편견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번 사회복지행정론을 공부하면서 교수님의 자상한 설명과 방향으로 다시금 행정론에 대해 눈을 뜨게 되었고 특히 사회복지와 접합하여 교육하는 내용에는 더욱 관심을 갖을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행정은 꾸준히 개선되어야 할 부분이 있으면 충분히 개선이 되어야 하며, 좀 더 세련되어져야 하는 부분은 충분히 세련되어져야 하기 때문에 사회복지사가 되면 우선 자기 안에서 개선과 세련미를 더욱 더하여 업무의 충실성과 경제성 등 양질의 사회복지행정이 되도록 노력해야 된다는 생각을 갖게 만든 과목이었습니다.
33 | 박** | 2014.02.11 | 1,685
사회복지정책론
정책론은 어떠한 내용에 대한 사고도 중요하지만, 결정된 사회의 지식을 확인하고 알아 두어야 할 내용이 많은 과목이었습니다. 특히 여러 정책과의 연관과 비교와 차이는 그 정책을 이해하기에 적절한 대상을 교재에 기록하여 학습자의 이해를 돕기에 잘 되어 있었던 것 같습니다. 또한,사회복지사로서 향후 정책에 책임자가 되었을 때 방향성에 대해서도 여러가지 생각을 할 수 있던 과목이었습니다. 물론 실무자 차원에서는 이러한 정책에 따른 개념 이해와 올바른 진행에 있어서도 업무의 지팡이 역할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해 보았습니다. 각 사회복지 정책에 있어서 무조건적 따름이 아니라 개선을 위한 공부라고 생각하고 미래의 좀 더 다은 사회복지정책에 힘을 더 할 수 있는 사회복지사가 되고 싶게 만든 과목이었습니다.
32 | 박** | 2014.02.11 | 1,312
사회복지법제
우선 법이란 무엇이란 정의를 확고하게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이를 기반으로 사회복지에 적용 또는 관련된 법을 공부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주부로서 법과는 거리가 있는 삶을 살았던 평소의 생활에서 조금 더 업그레이드되었다고 할 수 있겠나요?^^ 무엇이든 법을 알아야 하겠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게 만든 강의 내용이어서 아주 좋았습니다. 물론 학습 노하우는 무조건 열심히 했던 것과 잘 모르는 부분은 인터넷 검색과 헌법, 민법, 형법, 민사소송법, 형사소송법 등 사시 공부를 했던 우리 조카 책도 빌려서 찾아 보았던 노력도 조금 하였습니다.^^ 아무쪼록 법제에 많은 수강생들이 계셨으면 좋겠구요, 향후 사회복지법제는 사회복지사가 된 제 책상에는 언제든지 꽂혀 찾아 볼 수 있는 저의 지침서가 될 것 입니다.
31 | 박** | 2014.02.11 | 1,3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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