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
SNS 채널
무료상담
로그인하시고 혜택을 확인하세요!
로그인
회원가입
교육원소개
교육원 소개
인사말
연혁
장학제도
오시는 길
올티칭컬쳐
학점은행제
학점은행제 개요
학점 및 학위 취득
연계 및 활용방안
학점은행관련 법령
수강방법
학점인정주의사항
대상별 학습가이드
학점신청방법안내
과목소개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평생교육사
건강가정사
경영학
현장실습
수강신청
수강신청
수강절차 안내
나의 학습설계
수강료결제
수강 후기
학습지원센터
공지사항
학습일정안내
상담게시판
신문고
FAQ
수업장애해결
자료실
자격증 신청 방법 안내
온라인 서류접수
실습센터
실습서류제출
양식 자료실
실습 FAQ
현장실습 학교 검색
민간자격증
민간자격증 소개
민간자격증 발급신청
민간자격증 카트
민간자격증 발급확인
온라인강의실
나의 강의실
나의 학습 기록
최종 성적
증명서 발급
로그인
회원가입
수강후기
Home > 수강신청 > 수강후기
평생교육방법론
현재 평생교육기관에서 강의를 맡고 있는 컴퓨터 강사입니다. 컴퓨터 자격증은 많은데 평생교육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싶어서 사이버강좌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두 아이의 엄마로, 직장인으로 자격증을 취득하려니 힘든 점이 많았습니다.그래서 사이버교육원을 선택하게 되었는데, 어디를 선택해야 할지 막막했었지요.인터넷도 찾아보고 상담도 받아본 결과 평가인증도 확실하고 과정 운영도 꼼꼼히 하는 것 같아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을 선택하였습니다.사이버강좌의 나쁜 점은 강의를 꾸준히 듣기 힘들다는 것입니다.그런데 이곳은 2주의 데드라인이 있을 뿐만 아니라 문자로 계속 마감일자를 알려주니밀리지 않고 꾸준히 듣게 되어 좋았습니다.또 각 강좌 끝에 학습평가문제가 있어 제대로 들었는지 스스로 평가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누가 체크해주고 감독하는 사람 없이 혼자 한다는 것이 말처럼 쉽지 않은데문자로 계속 알려주니 잊고 있다가도 강의를 듣게 되어 좋습니다.교수님들의 강의는 훌룡하나 듣는 학습자가 집중하지 않으면 도루묵 아니겠습니까?현장에서야 직접 목소리를 들으니 집중하게 되지만요.김종표 교수님은 스팟을 적절히 사용하셔서 처음엔 좀 유치하다고 생각되었는데듣다 보니 집중도 되고, 내가 수업할 때 써먹어야지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다음 학기도 열심히 하여 빨리 자격증을 취득해야겠습니다.
42 | 민** | 2014.02.24 | 1,987
사회복지개론
나만의 좋은 교육원 선택기준은?1. 상담사 선생님이 전체 일정과 진행에 대해 야무지게 알고 있어서 시원하게 상담을 해주는 곳.2. 전 과목이 개설되어 있어서 한 교육원에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곳.3. 교안이 보기 좋게 잘 정리되어 있는 곳.4. 불편할 때마다 편하게 상담할 수 있도록 웃으면서 개운하게 상담해 주는 곳.재미있는 강의는?지금 3주째 진행하고 있는 지역사회복지론이다. 지금 6강을 들었는데, 지역사회복지에 대한 궁금증을 하나씩 풀어주시는 것이 참 좋다.현장에서 복지의 사각지대를 찾아 많은 고민을 하며 클라이언트를 잘 챙기는 기준을 잡아갈 수 있을 것 같다. 미리 준비하신 교안에 근거해서 설명해주시고 틈새 설명도 더불어 해주셔서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어서 좋다. 이 수업을 듣고 현장에 가면, 현장에서 일할 때 자신이 속한 지역사회를 좀더 염두에 두고 일할 수 있을 것 같아 의미있는 수업이다. 수강 노하우는?1.강의는 매일 2강씩 들으려고 노력한다.2주동안 강의를 오픈해준다는 것을 잘못 이해해서 첫 주에는 2주 동안 듣는 줄 알고 매일 1강씩 진행하다 2주째 갑자기 강의가 확 늘어나면서 정신을 차릴 수 없었다. 가능하면 밀리지 않게 매일 2강씩 듣는다는 생각으로 들어야 진도를 따라가는데 무리가 없다.2. 수업을 들으면서 형광펜으로 중요한 부분을 체크하면서 들으면 문제풀이나 서술형 문제를 풀 때 기억해내기가 쉽다. 그냥 듣다보면 집중이 떨어져서 일부러 워크북처럼 체크하면서 본다.
41 | 윤** | 2014.02.24 | 1,739
아동복지론
10년차 직장인입니다. 새로운 일에 도전을 해보고자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을 위해 열공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아침에 출근하여 저녁 8시, 10시에 끝나고 강의를 들으려고 하니 처음엔 정말 힘들었습니다. 과제나 토론 시험까지 겹치는 날엔 날세기를 반복했는데....이제 한 학기를 마치고 나니 정말 뿌듯합니다. 아동복지론에서는 학교때 배웠던 내용과 귀에 익숙한 용어들로 인해 공부를 참 수월하게 한것 같습니다. 교안 정리 또한 잘 되어 있어서 책을 통해 더 쉽게 이해를 할수 있었습니다. 남은 2학기를 향해 쭉 달려나가 볼 것 입니다. 먼훗날 자격증 취득후 웃고 있을 그날을 위해....^^
40 | 김** | 2014.02.22 | 1,662
인간행동과사회환경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분야에 대해 매우 쉽고 자세하게 설명해 주셔서 유익한 시간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여러명의 학자들의 의견을 알기쉽게 비교설명해 준점과 교수님의 강의 방식 모두 다유익했던 것 같습니다
39 | 김** | 2014.02.21 | 1,457
평생교육사 10과목 패키지
나의 경우 중등 정교사 자격증이 있고 고등학교에서 4년간 근무한 경험이 있어 예전에 교육사회학이나 교육학과 관련된 과목을 이수하였다.하지만 구법에 적용시켜야 해서 과목 일치성 확인 등 자격증 취득을 위해 많은 복잡함이 있었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공부도 다시 해볼겸 평생교육사 패키지 10과목 전체를 수강을 하게 되었다.교육학 과목을 듣던 학부시절이 18년전이라 그동안 교육학 이론들은 많이 발전해 있었고 최신의 교육학과 관련된 내용을 공부하게 되니 현재 평새교육과 관련된 나의 업무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그리고 현재 내가 근무하고 있는 곳이 평생교육원이라 기존에 자료준비, 강사섭외, 프로그램 기획 등 기존의 업무를 루틴하게 진행해왔었는데 이번 평생교육사 과정에서 배운 이론등을 접목해 볼 수 있어서 유익한 시간이었었고 평생교육사의 직무에 대한 보다 자세한 이해를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또한, 강의 교안을 만들 때 이번 평생교육사 패키지 과목 수강등을 통해 배운 학습자 상담을 통한 분석, 프로그램평가에 대한 피드백 등을 참고하여 더욱 완성도 높은 강의 교안을 만들 수 있어 내 본연의 업무 뿐만 아니라 평생교육과 관련한 업무를 해보면서 업무적 역량을 키우는 계기가 되었다.
38 | 황* | 2014.02.17 | 1,674
평생교육실습(2013)
평생교육기관을 운영하고 있는데 , 자격증이 없어서 .. 고민을 하다 서울사이버에 문의를 하게되었습니다. 기관을 선택한 이유는 실습과목까지 개설되어있어서 믿고 신청하게되었습니다. 이번에 실습다 마쳐서.. 이젠 자격증 받는일만 남았네요 실습담당선생님께서 잘 챙겨주셔서 별 어려움없이 실습을 마쳤습니다 제가 여러번 전화해도 짜증한번 안내시고 상담해주셔서 감사하고요.. 남은 자격증신청도 부탁드려요
37 | 김** | 2014.02.17 | 1,534
사회복지실천론
어느 분야나 그렇지 않은 것이 없게지만 사회복지는 특히나 클라이언트와 사회복지사와의 만남이 무엇보다 중요한 정점이라고 할 수 있겠다. 사회복지사는 이러한 복지사업에 있어서 그의 대상이 되는 클라이언트의 행복을 위해 어떻게 하여야 하는지 막연한 플레쉬멘에게 방향성을 정확히 알려주었다. 수많은 선지자들이 써놓은 경전이 중요한 사료로서 후세 사람들이 실수하지 않도록 가르쳐 주는 것과 같이 사회복지실천론은 공부를 막하는 나와 같은 미래의 사회복지사들에게 정확히 밟고 나아가야하는 징검다리와 같은 역할을 했다고 자신있게 얘기할 수 있겠다.
36 | 박** | 2014.02.11 | 1,461
사회복지실천기술론
가끔은 사회복지 현장에서 풀기 힘든 난관에 부딪히는 것은 사회복지사가 아닌 평범한 사람에게도 쉽게 예상할 수 있는 문제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부분에서 실천기술론은 문제를 정확히 풀 수 있는 방향과 방법을 제시하는 열쇠라고나 할까? 물론 각양각색 또는 너무나도 다양한 것이 터지는 것이 사회이며, 이를 대응하고 있는 복지 사회의 현실이라도 할 수 있다. 그러나, 가장 일반적인 것이 가장 쉽게 가는 방법이라 할 수 있듯이 우리가 간과해야 할 점을 매뉴얼로서 챙겨나가야 하는 것만으로도 때에 따라서는 잘못 풀어지고 있는 문제를 잘 푸는 주안점이 될 수도 있는 것이다. 향후 사회복지사가 되려고 공부하고 있는 제게는 꼭 필요한 필독서며, 지침서였다.
35 | 박** | 2014.02.11 | 1,426
인간행동과사회환경
이 과목의 교수님의 흥행성적은 만점!! 이라 하고 싶군요. 강의는 우선 제자들이 그 내용에 대해 알고 거기에 대한 반론을 기대하여 추후 개선론까지 나오면 기가막힌 강의라고들 합니다. 정말 사이버 강의라고 생각이 들지 않을 정도로 주고받는 느낌의 강의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학습이 재미있으니 그냥 따라서 한 것 같습니다. 인간행동과 사회환경의 연관관계, 어디 가서 저도 비슷하게 한 마디씩 거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거시적으로나 미시적으로 인간행동에 대한 심리적 요인과 거기에 따른 지식과 관련 내용들을 알아 듣기 쉽고, 나와 주위의 현상에 대한 적용점도 대입할 수 있어서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사회복지사로서 여러 회의나 발표에서 분명히 적용과 대입이 가능한 과목이었습니다.
34 | 박** | 2014.02.11 | 1,677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사업이란 무엇보다 공공적 측면이 강한 사업이기에 사회복지행정론을 농업과 비유하자면 농사를 짓는 방법 또는 농사를 짓기 위한 틀이 어떻게 되는가를 가르쳐 준 좋은 과목이었습니다. 행정학 원론을 공부한 적이 있었는데, 많은 축이 행정과 사회복지를 어떤 식으로 합하여 만들어내는가를 보여주었습니다. 사기업에서 근무를 했던 경험으로는 약간의 답답하다고 느끼는 것이 개인적인 편견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번 사회복지행정론을 공부하면서 교수님의 자상한 설명과 방향으로 다시금 행정론에 대해 눈을 뜨게 되었고 특히 사회복지와 접합하여 교육하는 내용에는 더욱 관심을 갖을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행정은 꾸준히 개선되어야 할 부분이 있으면 충분히 개선이 되어야 하며, 좀 더 세련되어져야 하는 부분은 충분히 세련되어져야 하기 때문에 사회복지사가 되면 우선 자기 안에서 개선과 세련미를 더욱 더하여 업무의 충실성과 경제성 등 양질의 사회복지행정이 되도록 노력해야 된다는 생각을 갖게 만든 과목이었습니다.
33 | 박** | 2014.02.11 | 1,909
306
307
308
309
310
내용
검색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