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의 시작과 목표를 평생교육사 자격증 취득으로 정하고 서.사.평의 도움을 받기로 했습니다.상담원의 친절한 설명과 학습 설계를 통해 막연하기만 했던 평생교육사의 시작이 순조로왔다고 생각합니다.
주부이며 이미 학업에 손을 뗀지 수년이 흘렀기에 처음엔 그저 막막하기만 했습니다.
저는 7과목 수강 신청을 하였고 최대한 밀리지 않도록 하루 2편씩 동영상 강의를 들었습니다.
동영상 강의를 충실히 듣고 뒤에 나오는 퀴즈는 그 날 그날 책에 체크해 두었습니다.
학자들이나 학파가 많아 외우기 힘들 때는 시험을 위해 색 볼펜으로 표시해 두어 시험 때에 바로 찾을 수 있게 했습니다.
인덱스 노트 한 권을 따로 준비해 과목별로 나누고 시험 전 차례를 적어보며 공부했습니다.
시험이 오픈북으로 진행되지만 미리 공부하지 않으면 쉽게 풀어내긴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과제는 인터넷을 통해 여러 사례를 찾아 정리하였으며 기한이 길다고 늦추면 한번에 해내기 벅차므로 밀리지 않고 해나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적당한 시기에 학습설계자분들께서 메세지를 보내주시기에 그에 따라가기만 하면 학습진도나 시험,과제를 놓치는 일은 거의 없습니다.
간혹 힘에 부치기도 했지만 제 삶에 활력소가 되었고 행복했습니다.
그리고 며칠 전 2013 1학기 성적우수자에 선정되었다는 연락을 받고 참 뿌듯했습니다.
평생교육사를 꿈꾸시는 많은 학습자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후기를 올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