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

SNS 채널

무료상담
로그인하시고 혜택을 확인하세요!
FAQ
Home > 학습지원센터 > FAQ
사이트 이용에 관련된
질문을 모아놓은 곳입니다.
원하는 답을 찾지 못하셨다면 학습지원센터의
상담게시판을 이용해 문의해 주십시오.
수강신청

수강신청 접수는 [수강신청> 전체과목 안내] 메뉴를 클릭하신 후 원하는 강좌를 선택합니다.


과목명 클릭하여 해당 강좌의 세부 내용을 확인 하신 후 [수강신청 접수] 버튼을 클릭하시면 수강신청 접수가 완료됩니다.


접수를 완료 하신 후 결제를 하여야만 수강신청이 완료되니 이점 유의하세요!


잠깐!! 수강신청 전에 학습 설계를 먼저 받아보세요!


학점은행제를 이용하여 학위나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 내가 어떤 과목을 학습해야 하는지 나에게 딱 맞는 학습 설계를 해드립니다.

수강신청 접수는 말 그대로 수강신청을 접수 하는 단계를 말합니다.


따라서 원하는 과목을 수강신청 접수 하신 후 [수강료결제]에서 결제를 완료하여야만 수강신청이 정상적으로 완료 됩니다.

수강신청을 하실 때에 따로 제출할 서류는 없습니다.
[마이페이지> 수강신청 현황] 에서 수강 신청 완료한 과목의 리스트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전공/교양 호환 과목은 회원님의 전공에 포함될 경우 전공학점으로, 전공에 포함되지 않을 경우 교양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과목을 말합니다.


단, 최소 이수해야할 전공(60학점) 및 교양(30학점)을 모두 이수하신 경우에는 일반선택 학점으로 인정받게 됩니다

- 개강 전: 개강 1주일 전까지는 유선 전화연락 주시면 과목변경이 가능합니다.


- 개강 후: 개강 후에는 분반이 완료되어서 각 반별 인원이 확정되어 변경을 해 드리고 싶어도 각 반별 정원이 다 채워져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과목을 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따라서 과목 변경은 개강 1주일 전 까지만 가능하며, 처리절차는 학사관리팀(02-866-0915)으로 연락 후 처리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