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평생교육원

SNS 채널

무료상담
로그인하시고 혜택을 확인하세요!
FAQ
Home > 학습지원센터 > FAQ
사이트 이용에 관련된
질문을 모아놓은 곳입니다.
원하는 답을 찾지 못하셨다면 학습지원센터의
상담게시판을 이용해 문의해 주십시오.
결제방법

수강신청 접수한 과목의 결제 방법으로는 신용카드, 실시간 계좌이체, 법인계좌 입금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단, 모바일 버전에서 결제 시 신용카드, 온라인 무통장 입금(가상계좌) 2가지 방법)


신용카드 결제인 경우 Toss Payments 전자결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수강료를 현금으로 납부하기를 원하는 경우 은행을 선택하여 발급받은 개인전용의 일회용 계좌로 송금하여 결제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입니다. cd기를 이용한 입금은 불가능합니다. (인터넷뱅킹, 모바일/스마트뱅킹, 창구입금 등 이용)

실시간계좌이체 대금결제 서비스는 직접은행에 가지 않고 실시간으로 인터넷사이트에서 회원님의 계좌에서 자동으로 이체가 되는 서비스입니다. 인터넷 뱅킹 가입자로 공동인증서를 소지하신 분에 한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입금(결제)확인은 [로그인> 마이페이지> 결제내역 보기]에서 결제하신 과목과 결제 방법 등 결제 정보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ISP(Internet Secure Payment) 서비스는 금융감독원에서 권고사항으로 PKI(공개키) 암호화를 이용한 신용카드 결제 서비스입니다.


종전의 결제 시에 회원께서 신용카드번호, 비밀번호 등을 입력함으로써 발생될 수 있는 개인정보 유출의 문제점을 해소하고 인터넷안전결제(ISP) 비밀번호만으로 거래함으로써 안전하고 편리한 신용카드 결제를 할 수 있도록 개발한 인터넷 전용 지불수단입니다.


그러므로 저희 교육원에서는 회원님의 신용카드 정보를 알 수 없습니다.


- 30만원 미만의 거래인 경우: 인터넷안전결제(ISP)로 결제


- 30만원 이상의 거래인 경우: 인터넷안전결제(ISP) +공인인증서로 결제

이수하신 과목에 대한 소득공제영수증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 홈페이지]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 홈페이지에 매년 12월 경 공지가 올라가므로 확인하여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학점은행 홈페이지


☞교육원 공지사항

결제를 완료 한 후에는 [학습지원센터>온라인서류접수>환불신청서]작성하여 교육원으로 보내주시면, 확인 후 취소 처리를 해드립니다.

납부하신 학습비는 환불사유가 발생하였을 경우 [평가인정 학습과정 운영에 관한 규정]에 명시된 학습비 반환기준표에 따라 환불 받으실 수 있습니다.